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숨은 맛집 돌문어볶음 소금바치 순이네

by Cozze3 2023. 12. 27.

제주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만큼 유명한 맛집들이 많이 있지만 그 만큼 숨은 맛집들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직 많이 알려지지는 않은 돌문어볶음으로 유명한 구좌읍에 있는 소금바치 순이네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를 여행할 때 많은 음식들을 먹고 돌아 왔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은 소금바치 순이네에서 먹었던 돌문어볶음 인 것 같습니다.

소금바치 순이네 돌문어볶음

 

우도가 보이는 소금바치순이네

두문포항에서 하도해수욕장으로 가는 해변도로에 위치한 소금바치 순이네는 주변 가까이에는 관광지가 없지만 풍경이 좋아 사람들이 많이 찾아 오는 곳입니다.

 

해변가에 위치하여 산책하기도 좋으며 돌고래 들이 많이 출몰하여 돌고래 스팟으로도 유명한 엉불턱 우도 전망대가 근처에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도 운이 좋아 돌고래 가족들을 많이 보았으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여서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맵지만 너무 맛있는 돌문어볶음

소금바치 순이네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돌문어볶음과 성게알 미역국을 먹었습니다. 돌문어 볶음에 문어와 야채, 홍합이 매콤한 양념과 어울려져 있으며 그안에 소면이 함께 있어 식사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잘 삶아진 돌문어는 질기지도 않고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달콤하고 아삭한 양파와 향긋한 깻잎과 함께 먹으면 입안 가득 불향과 함께 퍼져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으며, 남은 양념에 밥까지 비벼 하나도 남김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돌아와서 생각해 보니 제주도에서 기대하지 않았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맛집으로 다시 제주도를 방문하게 되면 꼭 다시 가서 소주와 함께 맛보고 싶은 식당이었습니다.